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DESIGN

H / DESIGN / 무료

무료

  • 라오콘 두상 벽 장식

    고대 조각상 벽장식 시리즈 6

    Design by

    Fab365

     

    Download

     

    사용범위    Art

    사용범위 위반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Summary


두상 시리즈 6번째. 라오콘 Laocoon. 높이 2.4m. 로마의 바티칸미술관 소장. 라오콘은 아폴로를 섬기는 트로이의 제관(祭官)이었다. 트로이전쟁 때 그리스군의 목마(木馬)를 트로이성 안에 끌어들이는 것을 반대하였기 때문에 신의 노여움을 사, 해신(海神) 포세이돈이 보낸 두 마리의 큰 뱀에게 두 자식과 함께 살해당하였다. 조각은 큰 뱀에게 칭칭감겨 막 질식당해 죽으려고 하는 라오콘과 두 아들의 마지막 고통과 격노를 표현하였다. 작자는 로도스섬의 조각가 아게산드로스 ·아테노도로스 ·폴리도로스 등 3명이라고 전해지며, 제작연대는 BC 150∼BC 50년경으로 짐작된다. 1506년 로마의 에스퀼리노 언덕 위에 있는 네로의 궁전터 부근에서 발견되어, 르네상스기 예술가를 비롯하여 빙켈만 ·괴테 등 18세기 독일의 사상가에게도 큰 감명을 주었으며 독일의 사상가 G.E.레싱은 이 조각을 제재(題材)로 하여 유명한 예술론을 저술하였다.

어떠한 형태의 벽걸이 혹은 고리에도 걸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고전적인 분위기의 연출을 원하는 곳(카페, 와인바, 도서관, 거실 서재 등)에 잘 어울린다. 특히, 다른 두상 시리즈와 한께 걸어놓으면 장식효과가 높다. 그리고 미술품의 감상적 측면으로도 좋고, 그리스 신화를 공부하는 데도 도움을 줄 것이다.

서포트가 전혀 필요 없는 형태로 후가공이 전혀 필요하지 않은 데이터이다. 하지만 자칫하면 수축에 의한 변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수축이 적은 소재(예를 들면 PLA같은)를 사용하거나 조형판에 해당 프린터에 적합한 접착물질을 바르고 출력하는 것이 좋다.

이 조각상을 출력하는데 있어서 매끄러운 표면을 얻기 위해서 지나치게 층의 두께Layer Thickness를 낮출 필요는 없다. 다소 층의 두께가 두꺼워도 마치 무늬가 있는 대리석이나 나무를 깎은 듯한 느낌을 주기도 때문에 자신의 3D 프린터가 가장 잘 출력하는 세팅 값을 사용하면 될 것이다.

출력물이 너무 무거우면 자칫 벽에서 떨어질 수도 있고, 또 떨어졌을 때 다칠 우려도 있으니, 출력 무게가 가볍도록 infill을 15 ~ 20% 정도로 낮게 설정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FDM 방식이 아닌 프린터(예를 들면 PLA, CJP, SLS 등)로 출력할 경우는 결과물이 소재를 많이 소모하고 매우 무거울 수 있으니, 적절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속비움 조치를 해주기를 바란다.

이 제품의 크기는 폭 155mm, 깊이 180mm, 높이 70mm이다. 하지만 더 큰 프린터를 보유하고 있으면 더 크게 출력해도 괜찮고, 크기가 작은 프린터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적절히 축소해서 출력해도 무방하다.

색은 흰색이나 아이보리 같은 밝은 색이 무난하지만 검은색으로 출력해도 매우 보기 좋다.

Printer Setting & Material

  • Ultimaker(FFF)

  • FFF

  • 1D 8H

  • 출력속도
    mm/s

  • 베드온도

  • 노즐온도

특이사항 및 주의점

OTHER OBJECTS FROM THIS DESIGNER

CUSTOMER CENTER

Head Quarters. 031.719.7372

Printing Lab/AS. 031.261.7330

E-mail. info@3develop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