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DESIGN

H / DESIGN / 무료

무료

  • 네페르티티 두상 벽 장식품

    벽장식용 고대 조각 시리즈 5

    Design by

    Fab365

     

    Download

     

    사용범위    Art

    사용범위 위반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Summary


벽 장식에 활용할 수 있는 조각상 시리즈 네 번째. 네페르티티(Nefertiti、NeFeRTiTi, 기원전 1370년경 - 기원전 1330년경)는 이집트 제18왕조의 파라오 아크나톤의 왕비이자, 투탕카멘의 이모이다. 이집트 귀족 출신으로 왕과 같이 태양신 아톤을 찬미했다. '미녀가 왔다'라는 의미의 이름대로 1914년에 아마르나에서 발견된 석회석 채색 흉상(베를린 알테스 박물관 소장)은 사실의 화려함을 잘 나타낸 당대 최고의 걸작 중 하나로 평가받으며, 미완성의 두상(이집트 박물관 소장) 또한 그의 화려한 미모를 잘 표현해 주고 있다. 아크나톤의 치세 말기에 왕의 총애를 잃고 왕궁에서 물러났지만, 기원전 1334년에 아크나톤이 사망하고, 투탕카멘이 왕위에 오르자, 그를 대신하여 약 2년간 나라를 다스렸다.

이러한 두상을 손쉽게 입체로 감상할 수 있도록 벽걸이 형태로 변형하였다. 고전적인 분위기의 연출을 원하는 곳(카페, 와인바, 도서관, 거실 서재 등)에 잘 어울린다. 특히, 다른 두상 시리즈와 한께 걸어놓으면 장식효과가 높다. 그리고 미술품의 감상적 측면으로도 좋고, 그리스 신화를 공부하는 데도 도움을 줄 것이다.

서포트가 전혀 필요 없는 형태로 후가공이 전혀 필요하지 않은 데이터이다. 하지만 자칫하면 수축에 의한 변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수축이 적은 소재(예를 들면 PLA같은)를 사용하거나 조형판에 해당 프린터에 적합한 접착물질을 바르고 출력하는 것이 좋다.

이 조각상을 출력하는데 있어서 매끄러운 표면을 얻기 위해서 지나치게 층의 두께Layer Thickness를 낮출 필요는 없다. 다소 층의 두께가 두꺼워도 마치 무늬가 있는 대리석이나 나무를 깎은 듯한 느낌을 주기도 때문에 자신의 3D 프린터가 가장 잘 출력하는 세팅 값을 사용하면 될 것이다.

출력물이 너무 무거우면 자칫 벽에서 떨어질 수도 있고, 또 떨어졌을 때 다칠 우려도 있으니, 출력 무게가 가볍도록 infill을 15 ~ 20% 정도로 낮게 설정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FDM 방식이 아닌 프린터(예를 들면 PLA, CJP, SLS 등)로 출력할 경우는 결과물이 소재를 많이 소모하고 매우 무거울 수 있으니, 적절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속비움 조치를 해주기를 바란다.

이 제품의 크기는 가로 128 mm x 세로 201 mm x 깊이 97mm이다. 하지만 더 큰 프린터를 보유하고 있으면 더 크게 출력해도 괜찮고, 크기가 작은 프린터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적절히 축소해서 출력해도 무방하다.

색은 흰색이나 아이보리 같은 밝은 색이 무난하지만 검은색으로 출력해도 매우 보기 좋다.

Printer Setting & Material

  • Ultimaker(FFF)

  • FFF

  • 1D 14H 40M

  • 출력속도
    mm/s

  • 베드온도

  • 노즐온도

특이사항 및 주의점

OTHER OBJECTS FROM THIS DESIGNER

CUSTOMER CENTER

Head Quarters. 031.719.7372

Printing Lab/AS. 031.261.7330

E-mail. info@3develop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