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콘텐츠로 건너뛰기

CUSTOMER CENTER

CUSTOMER CENTER

엘코퍼레이션, ‘KIMES Busan’ 최신 폼랩 치과용 3D프린터·레진 공개 (2022.10.14) 2022.10.25

 

 

3D프린팅 전문업체 엘코퍼레이션㈜(대표 임준환)은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2022 부산 의료기기전시회(KIMES Busan 2022)’에 참가해 의료용  3D프린터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받은 덴탈 전용 레진 등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엘코퍼레이션이 이번에 소개할 제품들은 3D프린팅 글로벌 기업인 폼랩(Formlabs)社의 치과용 SLA 방식 3D프린터인 ‘폼(Form) 3B+’와 덴탈 전용 레진인 ‘서지컬 가이드(Surgical Guide)’ 및 ‘덴탈 LT 클리어(Dental LT Clear)’ 레진 등이다.

 

이 가운데 ‘서지컬 가이드’와 ‘덴탈 LT 클리어’ 레진은 최근 식약처로부터 인체 사용에 대한 사용 인증을 받아 최근 치과 등 병의원에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서지컬 가이드 레진은 폼랩의 의료 및 치과 분야 전문 3D프린터 ‘폼 3B+’와 ‘폼 3BL’에서 100미크론 및 50미크론 레이어 라인 해상도로 출력이 가능해 정확한 크기의 치과용 가이드와 형판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덴탈 LT 클리어 레진은 내구성이 우수해 파손에 강하며 색상이 보정된 소재로 선명하게 인쇄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높은 광학 투명도로 연마되어 시간이 지나도 완제품의 변색이 방지된다.

 

임준환 엘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의료 관계자들이 의료분야 3D프린팅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을 두 눈으로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폼랩의 3D프린터와 레진 및 다양한 의료용 3D프린터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엘코퍼레이션은 지난 2013년 미래교역㈜ 3D프린터 사업부로 시작해 3D프린터의 유통 및 출력 서비스, 플랫폼, 교육, 데이터 제작, 공간 구성 등 3D프린팅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폼랩(Formlabs), 마크포지드(Markforged), 신트라텍(Sintratec) 등의 글로벌 선진 3D프린터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0 comments
0/300 Byte

Login

아이디/비밀번호 찾기